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금반지와 은반지를 끼면 건강에 좋은 효능이 무엇일까

by honggoldnoder 2024. 5. 27.
반응형

금반지와 은반지를 끼면 건강에 좋은 효능이 무엇일까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을 하면서 금반지와 은반지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고 착용하면 더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금반지와 은반지
금반지와 은반지

 

금반지와 은반지를 끼면 건강에 좋은 효능이 무엇일까 

 

저는 금반지 또는 은반지를 자주 끼는 편입니다. 금반지와 은반지를 끼면 건강에 좋은 효능은 금과 은의 효능이 무엇인지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 차례대로 살펴봅니다. 

 

1. 금반지를 끼면 건강에 좋은 효능

 

금반지
금반지

 

금은 화학적으로 안정적이며 전기 전도성이 뛰어나 전세계적으로 귀하게 여기는 자원입니다. 금은 후기 석기 시대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사용되고,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금은 기원전부터 금화가 만들어 지면서 부의 축적 수단으로 사용되었습니다. 

 

금은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서도 심장, 간장, 신장 등에 작용하여 간기를 원만하게 하며, 심기를 가라앉히고 신장을 지양한다고 기록되어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금의 효능은 염증 완화, 피부 건강, 노화 방지, 신경 안정, 해독 작용, 피부 미용 등입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우황청심환도 금박으로 되어 있고, 치과에서도 금니를 사용하며, 각종 화장품에도 금첨가물이 많이 사용되며, 심지어는 회에도 금가루가 뿌려지기도 합니다. 또한 결혼반지, 돌반지 등에도 금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금은 우리 일상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답니다. 

 

다만 금의 효능은 의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고, 특히 지속적으로 먹으면 빈혈 또는 간이나 콩팥 등에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는 반대의견이 있습니다. 

 

금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는 요즘입니다. 금은 투자가치로도 매력이 있습니다. 금반지 끼고 건강도 챙기고 투자도 하고 일석이조 아닐까요?

 

2. 은반지를 끼면 건강에 좋은 효능

 

은반지
은반지

 

은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금속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은은 650여 가지 이상의 병원체와 바이러스, 균류, 기생충을 제거할 수 있으며, 항생제 역할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은과 접촉하여 6분동안 살아남을 수 있는 세균은 없다고 할 정도이니 은의 살균력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짐작이 가실 겁니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은을 지니면 오장이 편하고 심신이 안정되며 사기를 내쫓고 몸을 가볍게 하여 명을 길게 한다고 되어 있으며, 동의보감에 의하면 은은 오장을 편안하게 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경계증(놀람증)을 멎게 하고 사기를 없앤다고 적혀 있답니다. 

 

또한 고대 이집트에서는 상처에 은판을 덮어 치료했다고 합니다. 또한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은이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했답니다.

 

사극을 보면 독이 있는지 검사할 때 은수저나 비녀를 사용하는 것만 보아도 은이 예전부터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사용되어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은은 현대에 와서도 미국 NASA(항공우주국)의 우주선 내의 정수기 시스템으로 채택될 정도로 강력한 살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그 이외에도 은은 호르몬 계통의 균형을 유지하고, 전자파와 수맥파를 차단하며 원적외선과 음이온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또한 인체와 전기의 저자 로버트 베커 박사의 연구에 의하면 인체 면역력의 상당부분을 은이 맡고 있는데, 인체내의 은 함량이 기준(0.0001%)이하로 떨어질 때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은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키며, 감기, 결막염, 나병, 임파선, 류머티스즘, 폐혈증, 여드름 등의 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은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으로 활용할 경우 부작용이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은반지를 평소 끼고 있으면 위와 같은 은의 효능처럼 건강에 좋은 점이 많을 것입니다. 엑세서리로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은반지 한번 껴보실래요?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