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생활/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기 - 벌처(Vultr) Plesk 패널

by honggoldnoder 2024. 4. 9.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워드프레스의 하위도메인을 만든 다음, 그 하위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면 티스토리의 주소가 워드프레스의 하위도메인 주소로 됩니다. 그럼 하나의 애드센스로 워드프레스와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낼 수 있게 됩니다. 워드프레스 뿐만 아니라, 티스토리에도 글을 쓰고 싶은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기 

 

대부분 워드프레스를 클라우드 웨이즈 또는 카페 24를 통해 운영하는 분들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는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하여 벌처(Vultr) 서버 plesk 패널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분들을 위해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을 티스토리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첫째, 도메인을 구입한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의 DNS 설정(레코드 추가)을 해주어야 하고, 둘째, 티스토리에서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을 연결하여야 합니다. 이하에서는 순서대로 살펴보기로 합니다.  

 

1. 가비아에서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 DNS 설정(레코드 추가)

 

예를 들어, 기본도메인은 abc.com이고, 하위도메인은 a1.abc.com이라고 가정합니다. 

 

- 가비아에 접속합니다.

- 워드프레스 기본도메인(abc.com)의 DNS 설정을 클릭합니다. 

-  레코드 수정을 클릭한 다음 팝업창의 레코드 추가를 클릭합니다. 

- 레코드 추가를 합니다. 

타입 : CNAME

호스트 : a1

값/위치 : host.tistory.io. 반드시 맨 마지막에 "."을 추가입력하여야 합니다. 

- 확인 저장을 클릭합니다. 

 

가비아에 접속하여 레코드를 추가하는 단계까지는 기존의 글을 참작하시면 됩니다. 

 

벌처 plesk 패널에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 만드는 방법 바로가기

 

 

 

2. 티스토리에서 하위도메인 연결

 

-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블로그 관리 홈)에 접속합니다. 

- 맨하단의 블로그를 클릭하여 블로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블로그 설정 하단의 개인도메인 설정에서 우측에 있는 도메인 연결하기를 클릭합니다. 

- 하위도메인 주소(예, a1.abc.com)를 입력하고, 변경사항 저장을 클릭합니다. 

 

 

 

 

DNS 설정 정보는 곧바로 확인되고, 보안접속인증서 발급은 몇시간 내지 7일 이상 지속가능 하다고 되어 있으나, 실제로는 몇시간 이내에 발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위 보안접속인증서가 발급 완료 되면 티스토리 주소가 워드프레스 하위도메인 주소로 바뀐 상태에서 티스토리에서 글을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